김해석봉초, 영재학급 여름방학 집중탐구수업 실시
- 창의력 계발, 앞서가는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발돋움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7-30 09:36:59
[김해=조병철기자]김해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 영재학급 20명의 학생들은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여름방학 집중탐구수업을 실시했다.

여름방학 집중탐구수업은 석봉초 과학실에 9시까지 등교하여 하루 4시간동안 진행됐다. 학기 중에 이루어지는 영재정규수업과 달리 이번 집중탐구수업은 좀 더 심화된 영역으로 학생들이 보다 깊이 있게 탐구하고 자료를 수집, 정리 및 결론 도출에 이르는 과정으로 집중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특히 움직이는 강아지 로봇만들기 실습은 평소에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없었기에 학생들이 더 흥미롭게 수업에 참여하였다.

집중수업에 참여한 김슬옹(석봉초 4년, 남)학생은 “더운 여름 방학동안 쉬고 싶고, 나오기 싫었지만 막상 집중탐구수업에 참여해 보니 재미있는 실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석봉초 영재학급 학생들과 교사들은 더운 날씨 속에서도 즐겁게 집중수업에 참여하며 과학과 수학이론을 직접 체험하고 깨닫는 기회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