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의창구, 주정차 위반 단속 어린이 체험단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1 12:03:32

[창원타임뉴스]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이기태)는 어린이에게 주․정차 법규교육 및 단속 현장 체험을 통한 올바른 주차문화 의식고취 및 구정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정차위반 단속 어린이체험단’을 운영했다.

소답초등학교 4~5학년 30여명을 대상으로 7월 31일 오전 주․정차의 개념과 단속 규정, 올바른 주차방법 등 교육을 실시한 후, 구청 교통과의 주․정차 CCTV 상황실에서 불법 주정차무인단속시스템 (CCTV)을 활용하여 주차단속 하는 장면을 견학하고, 직접 주차민원 다발지역에서 주차단속장면까지 옆에서 지켜보았다.

또한, 견학을 마친 어린이체험단은 창원역 앞에서「남을 배려하는 주차 문화, 돌아오는 나의행복」펼침막을 들고 주차질서 캠페인을 실시하여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불법 주정차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었다.

의창구 교통과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가 단속 과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올바른 주차질서 문화를 배우고 기초질서 지키기에 앞장 설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