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한국임업후계자, 도시녹화운동 추진 업무협약 체결
- 도시숲 유지관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1 13:41:03

[부여타임뉴스]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7월 31일 부여군 내 조성된 도시숲의 기능을 극대화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한 녹색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사)한국임업후계자 부여군협의회(회장 이만규)와의 도시숲 유지관리를위한 도시녹화운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도시녹화운동이란 산업화·도시화에 따른 도시숲 확대 및 지속적인 유지관리가 요구되고, 지자체 주도 방식의 도시숲 조성 및 관리에 한계가 있어 군민과 단체·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로 부족한 생활권 주변 녹색공간 확충 및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하는 운동이다.

이만규 협의회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성왕공원 도시숲의 전지, 예초 등 유지관리에 더욱 더 신경써 깨끗하고 청결한 공원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한국임업후계자 부여군협의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도시숲의 조성 및 유지관리에 민간이 적극 참여하는 도시녹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시녹화운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단체·기업은 부여군 공원산림과(830-2162~3)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