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주천파출소, 피서지 안전사고 예방활동 총력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5 13:35:49

[남원타임뉴스] 남원경찰서(서장 박정근) 주천파출소(소장 허 정)는 남원소방서 소방관을 초빙하여 육모정 여름파출소에 근무하는 경찰관 및 지원의경, 마을 주민 등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피서지에서 근무하는 경찰관 및 지원의경을 상대로 피서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신속하게 대처하고 특히 익사 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하는 등 갑작스럽게 발생할 사고 예방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였다.

또한 피서지 주변에 거주하는 마을 주민들도 참석함으로써 가정생활 및 응급상황에서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큰 성과가 있었다.

주천파출소에서는 피서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안전사고 발생 우려지역에 플래카드를 개시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구명환 및 로프를 설치하는 등 안전한 피서지를 만들고 주변 순찰을 강화하는 등 각종 범죄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허 정 파출소장은 “육모정에 방문한 모든 피서객의 안전 및 범죄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다시 찾는 피서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