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별과 우주를 도서관에서 만나다
군포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 초등생 천문교육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5 18:02:48

[군포타임뉴스] 하늘의 별과 뜨거운 태양, 드넓은 우주의 풍경을 도서관에서 생생히 관찰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군포에서 진행되고 있다.

군포시 대야도서관 부설 누리천문대는 5일부터 여름방학 청소년 체험활동 ‘별누리소년단’을 운영 중이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한 지역 초등학교 4~6학년 20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 대야도서관은 4D 입체영상 감상, 천체망원경 구조 이해 및 사용, 소형 천체망원경과 태양 로봇 만들기, 별자리판 만들기, 우주와 별에 대한 이론 교육 등을 진행한다.

또 8일까지 4일간 이뤄지는 모든 과정에서 이론 교육과 실습, 체험이 병행되는 ‘별누리소년단’ 활동은 도서관이 주최하는 만큼 천문도서 소개와 바른 읽기 방법 안내 등도 시행돼 알찬 재미와 학습 효과를 동시에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김연기 대야도서관장은 “다양한 미래에 대해 꿈꾸는 초등생들에게 우주처럼 무한한 상상력과 희망을 전해주길 바라서 특별 행사를 기획했다"며 “도서관이 시민의 꿈을 키우고 응원하는 희망공작소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방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 도서관이 시행하는 각종 독서문화행사의 내용과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www.gunpolib.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의 자세한 운영 정보는 전화(390-8674, 501-710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