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엄마와 함께 시청 견학가요!
시민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소통의 장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8-06 20:33:44
[충남=홍대인 기자]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7일, 13일, 21일 총 3회에 걸쳐 엄마와 함께하는 시청 견학의 날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시청 견학 프로그램(엄마와 함께하는 시청견학의 날)을 마련했다.

지난달 각 학교에 안내공문을 발송하고 신청서를 접수한 결과 총 153명이 신청해 지난해 84명보다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시청 문턱을 낮추고 시민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소통의 장 구현을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시청견학 프로그램은 시정홍보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평소 궁금했던 사항 질의응답에 이어 민원실에서 하는 일, 시의회 방문, 복지업무, 우리시 재정 알기 순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 참여대상을 전 학년으로 확대해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견학 기회를 제공하고 시청에서 하는 여러 가지 업무를 보고 느끼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