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한서 남궁억 선생 인물화 기증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7 09:18:42

[홍천타임뉴스] 한서 기념관을 방문한 방문객이 한서 남궁억 선생 전통 인물화를 기증해 화제가 되고 있다.

서울 마포구에 거주하는 최순평(남,80세)씨는 지난 5월 한서 기념관을 방문하여 관람을 하던 중 기념관에 한서 남궁억 선생 인물화를 전시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한진" 화백의 전통 인물화 기법으로 그린 그림 1점을 지난 6월 기증하였다.

이 그림은 50호 크기(116.8㎝ × 91㎝)로 시가 1,500만원 상당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한서기념관에서는 이 인물화를 기념관 입구에 전시하여 많은 관람객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홍천군은 기증자에게 감사의 표시로 지난 8월 4일 홍천군청에서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서 남궁억 선생의 고귀한 민족 사랑의 얼을 기리고자 홍천군에서는 2004년 6월 29일 서면 모곡리에 한서기념관을 개관 했으며, 기념관에는 기증받은 인물화를 포함하여 총 33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앞으로도 홍천군은 기증을 포함한 여러 방법으로 전시품을 확충할 계획이다.

한서기념관은 매주 월요일은 휴관하며,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이용 및 궁금한 사항은 기념관(☎430-4488)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