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규제개혁 점검회의” 개최
“군민 행복” 열어가는 “규제개혁” 추진 논의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7 10:41:47

[부안타임뉴스] 부안군이 지난 7일 ‘제1차 규제개혁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규제개혁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노점홍 부안 부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점검회의는 국정핵심과제인 규제개혁의 성과를 뒷받침하고, ‘군민행복’을 열어가기 위한 것으로 부안군 규제개혁 추진상황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부안군은 8월 안으로 등록 규제 297건에 대하여 일제 전수조사를 실시해 시대상황에 뒤쳐지는 낡은 규제는 정비하고, 누락된 규제에 대하여는 새롭게 등록하는 등 등록규제를 일제 정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도시계획시설 가설건축물 기준 환화 등 지자체 규제개혁 이행과제로 선정된 ‘불합리한 자치법규’ 7건에 대해서는 반드시 10월 말까지 일괄정비 하고,

일선공무원들의 소극적 행태로 인해 인‧허가가 지연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관계부서간 합동심의 등 원스톱 민원처리시스템을 구축하고, 각종 위원회는 서면심의 확대 운영, 위원 풀(pool)제 도입 등 개선 방안을 매주 점검할 예정이다.

노점홍 부군수는 “규제개혁은 ‘군민행복’을 열어가는 중요한 업무임을 인식하고, 주민들이 제기하는 규제 애로 불편 사항에 대해 행정적, 제도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이 있는지 먼저 찾아보는 마인드를 가질 것"을 주문했다.

한편, 규제개혁 점검회의는 이번 제1차 회의를 시작으로 현안업무 발생 시 부군수가 직접 주재하여 해결이 어려운 규제건의나 기업경영 및 투자활성화 애로사항을 관계 부서장 및 이해관계자와 함께 논의하여 해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