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가조면 ‘조손·한부모 가정 결연사업현장’ 촬영
KBS 1TV ‘좋은 나라 운동본부’ 다녀가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8-07 11:50:35

[거창타임뉴스] 지난 5일 가조면(면장 임창원)에서 진행 중인 ‘조손·한부모 가정 결연사업 현장’을 촬영하기 위해 KBS 1TV ‘좋은 나라 운동본부’ (전해천 PD)에서 다녀갔다.

KBS 1TV ‘좋은 나라 운동본부’는 ‘건강한 대한민국 참 좋은 세상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문제점을 꼬집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대표적인 공익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다.

2013년부터 가조면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조손·한부모 가정 결연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취지를 취재하기 위해 한 조손가정을 방문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촬영에서는 후원자 정영순(거창군자원봉사협의회장)씨가 마을 어귀에서 장바구니를 들고 결연가정 대문을 들어서는 장면을 시작으로 할머니와 손자와 안부를 묻는 장면, 반찬 만들기, 밥 짓기, 빨래하기 등 소소한 일상의 모습을 촬영했다.

정영순씨는 “주변의 어려운 조손가정이나 한부모 가정에 간단한 집안일부터 심리적인 부분까지 최대한 도움을 줘, 아이들이 지금의 어려운 과정을 현명하게 지나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길 바란다."라며 이런 좋은 사업이 전파를 타고 전국에 전해지길 당부했다.

가조면은 공영방송 KBS에서 사회복지사업의 다양성과 폭 넓은 관심으로 이번 사업을 촬영해 준 것에 감사를 전하며, 방송의 효과로 이 사업에 많은 후원자들이 참여해줘 프로그램의 의도처럼 진정한 ‘건강한 대한민국 참 좋은 세상 만들기’에 함께 힘써 줄 것을 기대했다.

이날 촬영한 내용은 8월 13일 7시 30분 KBS 1TV ‘좋은 나라 운동본부’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