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미래농촌주역 4-H 야영교육
김동진 | 기사입력 2014-08-11 14:02:57

[영양타임뉴스]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8월 0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강원도 태백시 일원에서 4-H회원 및 지도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야영교육를 개최하였다.

이번 4-H 야영교육은 첫날은 개영식을 통하여 선후배 회원들간의 화합ㆍ협동심을 강화하고 각종 안전사고예방을 위하여 365세이프타운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안전의식을 고취하며 또한 야간에는 4-H회원간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학생4-H와 영농4-H의 기쁨의 장을 만들었다.

올해는 영양중ㆍ고등학교, 수비중ㆍ고등학교, 석보중학교, 입암중학교에서 4-H 활동을 하는 등 미래 역사 주역에게 4-H 희망을 심는 계기가 되었다.

김국현 영양군4-H본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4-H이념인 지덕노체를 생활화하여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생각하고 실천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밑받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며 “다함께 실천하여 희망찬 미래농업의 주인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김기용 영양군4H연합회장은 “이번 야영교육를 계기로 영양군4-H회의 결속과 발전을 기하고 각종 재난ㆍ안전사고에 대비하며 아름다운 우리 고장 영양을 지키며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4-H인이 함께 힘쓰자"고 말하고, “ 학생4-H회원은 미래 어디에서 무엇을 하든 농업과 농촌을 사랑하고 4H회의 이념을 실천 할 수 있는 4-H인으로 행동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견학과 체험활동으로 회원들로 하여금 4-H 이념 및 정신에 대하여 되새기며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