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충효동 백중놀이 한마당’ 개최
씨름, 들돌들기, 호미씻이 재현, 음식 나눔 행사 등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8-11 16:14:49
[광주=타임뉴스] 광주문화재단이 후원하고 충효동역사마을발전협의회, 무등산자락길잡이협동조합이 주최한 ‘2014 충효동 백중놀이 한마당’이 지난 9일 개최됐다.

 

백중놀이 '씨름'
천연기념물 제539호인 충효동 왕버들나무의 시원한 그늘아래에서 농민들의 호미씻이로 빗장을 연 백중놀이는 씨름, 들돌들기, 호미씻이 재현, 음식 나눔 행사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됐다.

 

부채만들기
음력 7월15일 세벌김매기가 끝난 후 여름철 휴한기에 휴식을 취하는 ‘백중날’은 농민들은 음식과 술을 나누며 그동안의 피로를 잊고 하루를 보내는 명절이다.

 

이날 부대행사로는 왕버들 소원지 달기, 스마트폰 웃음사진, 전통놀이 체험, 부채 만들기 체험 등이 진행됐다. 페루의 치차모라다(Chicha Morada), 인도의 차이(Chay), 필리핀의 카사바 케이크(Cassava Cake), 필리핀의 룸피아(Lumpia)등 이주민 여성들이 준비한 음식도 마련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