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일치 여부 조사
조병철 | 기사입력 2014-08-20 11:17:09
[김해=조병철기자]김해시는 18일부터 9월 30일까지(44일간)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정확히 일치시킴으로써 주민생활의 편익 증진과 행정사무의 적정처리를 도모하기 위해 사실조사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전 읍․면․동에서 실시하며 주민등록사항과 일치여부, 무단전출입자 및 허위전입자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된다. 사실조사 결과 무단전출자, 허위신고자가 발견되면 연락 가능한 주민에게는 조사 결과를 알려, 기한 내 주민등록 현황을 바로 잡지 않으면 최고․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하고 말소자는 재등록 하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일제정리 기간 중 주민등록상 거주불명등록자 등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자진 신고해 주민등록 사항을 정리할 경우에는 과태료 부과금액의 최대 3/4까지 경감조치 할 계획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주민등록과 실제거주여부 등에 대해 사실조사를 실시함에 따라 조사원 방문 시 주민 여러분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사실조사에 적극 협조를 당부했다.

주민등록 사실조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각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