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오케스트라 공연..치매환자 및 가족위한 힐링 공연
문미순 | 기사입력 2014-08-27 15:05:45

[인천타임뉴스=문미순기자]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 미추홀 은빛 오케스트라는 28일 오후 2시 30분부터 인천시 광역치매센터(길병원 가천홀)에서 치매환자 및 가족, 내방객들을 대상으로 공연을 실시한다.

이번 공연은 인천시 광역치매센터 개소식에 따른 공연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대중가요과 ‘나팔수의 휴일’, ‘맘보 no.5’ 등 총 4곡을 연주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실버오케스트라 공연은 특별히 노년기 음악을 통한 활발한 사회참여의 모습을 통해 치매예방과 회복에 대한 의지를 북돋으며, 보호자들의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는 힐링 연주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에서 특화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미추홀 은빛 오케스트라’는 2011년 8월에 창단해 이명군 단장을 비롯한 총 15명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2012년 전국 시니어밴드 경연대회에 출전해 대상을 수상하는 등 정기적으로 지역축제 및 외부 행사의 축하공연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앞으로도 미추홀 은빛 오케스트라는 인천시의 각종 다양한 행사의 축하공연 및 정기연주회를 통해 어르신 및 지역주민들과 음악으로 소통하고, 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다양한 문화활동 등을 펼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032-457-53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