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가 탐낸 섬 거문도, 자연이 샘낸 섬 백도 여행’ 행사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8-27 15:17:00

[여수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이달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 간 여수시는 전라남도와 공동으로 ‘세계가 탐낸 섬 거문도, 자연이 샘낸 섬 백도 여행’ 행사를 개최한다.

‘다도해 명소화 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여행상품 개발 및 운영을 위해 단체관광 여행상품과 동일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첫날인 29일에는 영국군 묘지 및 신사터를 방문하고, 둘째 날인 30일에는 백도 해상투어, 거문도 뱃노래 공연 및 체험을 하게 된다.

마지막 날에는 거문도 등대 및 동백숲길 트레킹과 갈치, 해풍쑥 특산물 쇼핑을 함께 하는 등 섬을 제대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여행에서는 요리 전문가와 부녀회원들이 개발한 ‘섬밥상’을 선보여 맛깔스러운 남도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행사 참가자는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과 목포앤투어 여행사에서 모집에 나서 30명을 선정했다.

시는 이번 행사 과정에서 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수록한 여행가이드 북이 제작돼 섬 여행상품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거문도․백도 여행상품이 널리 알려지고 섬 여행상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