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고부(姑婦)간 흥겨운 효(孝) 한마당
생활개선계룡시연합회 고부간 정나누기 행사 성료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8-30 15:37:44

[충남=홍대인 기자] 생활개선계룡시연합회(회장 인미경)는 2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제10회 고부간 정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부가 함께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계룡시가 추진하고 있는 행사로 생활개선회 회원 고부와 지역 어르신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일생동안 가족을 위해 고생한 흔적이 남아있는 어머니의 발을 정성껏 씻어드리는 세족식과 사랑의 말 전하기 시간을 통해 서로의 사랑을 재확인 하는 감동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어머님들을 위해 열심히 준비한 풍물공연, 플롯 연주, 장고춤 등의 공연과 생활개선회 단체 활성화와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미경‧이유진‧송기선씨가 각각 계룡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최홍묵 시장은 “세족식에서 어머니의 발을 정성껏 씻겨드린 이 순간을 기억하여 고부간 서로 사랑하고 아껴주어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인미경 회장은 “가정의 화목이야 말로 모든 일의 근본이라고 생각하며 효가 바탕이 된 건강한 가정문화 형성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