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추석맞이 농산물 홍보‧판매전 성황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9-02 18:40:22
[충남=홍대인 기자]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2일 엄사면 화요장터에서 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농‧특산물 홍보판매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계룡시 품목별연구협의회(대표 박영순) 주관으로 쌀, 칼라피망, 토마토, 양봉 등 8개 연구회의 협의체 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청정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홍보‧판매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쌀연구회에서 생산된 햅쌀은 줄을 서서 구입하는 등 인기가 높았으며, 햅쌀을 구입한 한 소비자는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여 믿을 수 있어 구입했으며 추석 명절에 차례상에도 올리고 친척들과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박영순 회장은 “국민건강과 자연순환에 앞장서는 농업인단체인 품목별연구협의회에서 생산된 농산물로 건강한 차례상을 차리고 이웃과 훈훈한 인심을 나눌 수 있도록 홍보판촉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소비자에겐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소비자와 생산자간 교류의 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