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친환경 농산물 수도권 소비자 마음을 훔치다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9-03 11:44:23

[곡성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은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1일까지 곡성군(군수 유근기) 금천구 아파트단지 내에서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를 대대적으로 추진했다.

연중지속적인 직거래 추진과 품질 좋은 우리군 농산물 제값을 받을 수 있는 기틀 마련 위해 지난해 8월 금천구아파트연합회와 MOU를 맺은 것을 인연으로 이번행사에는 사단법인 금천구 노인회와 금천구 곡성군 향우회의 협조 하에 성황리 마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곡성군은 이번주(9. 1~ 9. 5)중에도 경기도 의정부시, 서울 마포구, 강동구, 관악구, 송파구, 양천구등 자매결연을 맺은 기관, 단체를 방문해 직거래 행사를 가진다.

또한 곡성읍을 비롯한 읍면에서도 자매결연한 동과 추석맞이 직거래행사를 자체적으로 운영해 농가소득도 올리고, 자매결연 주민들과의 만남도 가진다는 방침이다.

행사장에서는 곡성군의 대표 농산물인 멜론, 사과, 배, 포도 등을 비롯해 곶감, 건나물, 꿀, 건고추, 잡곡 등 우리군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농산물들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직판행사장에서는 지역 농가가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인기가 좋다"며 “앞으로도 계절별 농산물 생산시기에 맞춰 수시로 직거래행사를 운영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22세기 약속의 땅 청정수도를 표방하는 곡성군은 오는 10월 2일부터 5일까지 개최되는 제14회 곡성심청축제에서도 농특산물 홍보․판매장을 운영하여 직거래를 지속적으로 추진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