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지난 3일 김정곤 부산광역시 시민봉사과장을 비롯한 구․군청 조직관리 인․허가 관련 공무원 28명이 양산시의 우수 정책을 벤치마킹 하기 위해 제2청사 “원스톱민원봉사팀”을 방문하여 “원스팀민원봉사팀” 설치 운영 현황과 운영성과를 듣고 많은 관심을 보였다.
양산시 원스톱민원봉사팀은 2012년 2월 신설된 이래 신설 전인 2011년 2,774건 보다 평균1,500여건의 민원 처리 건수가 늘었났음에도 불구하고 민원처리를 법정기한보다 앞당겨 처리기한 단축률을 평균 50%로 2011년 36% 보다 14% 높혔다.
특히 민원처리건수 중 63%은 3일 이내에 처리함으로써 원스톱팀 운영으로 인한 민원처리의 신속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업무처리 시스템을 개선, 종전 14단계나 되던 결재과정을 6단계로 줄임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였으며, 투명한 행정처리로 난개발 방지와 효과적인 도시개발에도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면서 기존의 허가과와는 차별화를 두며 국내 유일의 조직을 구축했다.
이와같은 원스톱민원봉사팀의 운영성과는 주민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을뿐만 아니라, 김해시를 비롯한 부산광역시까지 여러 지자체가 우리시 원스톱민원봉사팀의 우수한 행정을 견문코자 주위 지자체의 발길과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부산광역시 안전행정국 시민봉사과장은 원스톱의 효과적인 시스템과 놀라운 단축률도 훌륭하지만 양산시장님(이하 나동연 시장님)의 의지가 오늘의 원스톱을 만든거 같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