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능서면 백석2리 심순식 이장‘최우수상’수상
2014 경기도 생명사랑 및 공동체 회복 수기 공모전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06 20:50:11

[여주타임뉴스]경기도에서는 9월 10일 자살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9월 4일 경기도 문화의전당(수원시 팔달구)에서 생명사랑 기념행사를 실시했다.

행사에 앞서 실시한 경기도 생명사랑 및 공동체 회복을 위한 수기 공모전에서 여주시 능서면 백석2리 심순식 이장이 ‘최우수상’에 선정되어 행사 당일 시상 및 부상과 함께 수기를 발표하는 명예를 얻었다.

여주시 능서면 백석 2리 마을은 ’13년부터 여주시 자살예방 지역 특화사업(시범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는 생명사랑 마을공동체 ‘이웃사촌’ 마을 중 한곳이다.

심순식 이장은 처음에는 경로당에 어르신들 몇 분만 나와 TV를 보거나 누워서 시간을 보내셨던 분들이 지금은 프로그램이 있는 날은 웃음소리가 밖에까지 크게 들리기 시작하고 마을회관에 웃음꽃이 피는 것은 물론, 외부출입을 거의 하지 않으시던 어르신도 자신의 집에서 짝꿍 2명과 함께 프로그램을 할 때면 외롭지 않고 마음이 편하다’고 말씀하시는 등 사업시작 전보다 많은 변화들이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여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월마다 진행되는 운영위원 회의에 낮에는 일하느라 힘든 와중에도 늦은 저녁에 모여서 마을을 위해 수고를 마다하지 않는 심순식 이장님 이하 모든 이웃사촌 운영위원들께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여주시 보건소(소장 : 함진경)는 이 사업을 통해 마을 이웃간의 정서적 지지를 통한 고독감, 외로움 등을 감소시키고 마을 내 생명사랑 지킴이를 통해 고위험군을 발굴하고 예방함으로써 보다 건강한 마을을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여주시 능서면 백석2리 심순식 이장‘최우수상’수상
여주시 능서면 백석2리 심순식 이장‘최우수상’수상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