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가 경주에옵니다 이스탄불 in 경주 2014」개막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경주 황성공원 일대에서 개최 구미시를 비롯한 도내 23개 시·군 참가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9-10 20:15:51
[구미=이승근 기자] 「이스탄불 in 경주 2014」가 오는 9월 12일(금)부터 22일(월)까지 경주 황성공원 등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의 성공적 개최에 따른 답방 행사로, 한국과 터키의 정상급 문화 예술인이 참여하는 공연과 전시 등의 예술행사 및 한국과 터키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문학심포지움, 퍼레이드 등의 행사가 다 채롭게 펼쳐진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에는 경북 도내 각 시·군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도내 각 시.군 - 이스탄불과 문화 교류의 날 행사를 개최하여 지역문화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홍보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구미시는 홍보부스를 설치, 지역 대표기업과 중소기업의 우수제품 및 우수 농특산물과 공예품 등을 전시·판매하고 금오산 한과, 금오산 탁주, 풀마실 요구르트 등의 시식코너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19일(금) 오후2시, 구미시-이스탄불 문화 교류의 날 로 지역 시립무용단, 발갱이들소리보존회, 한두레마당예술단 등이 참가하여 구미시의 문화적 저력을 알리는 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관계자는 「이스탄불 in 경주 2014」를 방문한다면 터키의 문화는 물론 경북 23개 시· 의 특색 있는 문화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이라 밝히며 많은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이스탄불 in 경주 2014」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경북과 이스탄불 간 문화적 교류가 정기·활성화되어 글로벌 문화융성시대에 새로운 동반자로서 더욱 발전해 나가길 기대해 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