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장애인체전·충남도생활체전 성공개최 준비 “이상無”
12일 군청 대강당서 양 체전 준비상황 최종보고회 열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9-12 18:16:50

홍성군은 12일 오후 2시 군청 대강당에서 충남도장애인체육대회 및 충남도생활체육대회 준비상황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장애인체전과 생활체전의 개최를 앞두고 각 부서별 준비상황을 최종적으로 점검해 완벽한 대회준비를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에 따르면 이번 장애인체전에는 각 시·군을 대표해 출전하는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대회 운영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대회 기간 중 종합경기장 옆 특설무대에서 홍성군 문화예술단체 및 청소년 수련관 동아리, 평생학습센터 동아리 등 23개 단체 3백여명이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공연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또한 오는 19일 장애인체전 개회식에는 엠블랙, BAP, 박상철, 홍진영 등 초대가수의 축하공연이, 20일에는 히든싱어2 프로그램의 최종우승자인 김진호씨의 공연이 마련돼 풍성한 문화공연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군 체육회 및 군 생활체육회 소속 종목별 가맹단체에서 1일 249명이 장애인체전 경기진행 보조요원으로 참여해 대회의 원활한 운영을 돕는다.

군은 또한 대회에 참여하는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 기관이 함께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대회 기간 중 경찰서와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안전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관람객과 근무자, 자원봉사자에 대한 상해보험을 가입을 준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완벽한 준비와 원활한 대회 운영으로 충남도민의 화합은 물론, 충남의 새로운 중심으로 부상하는 홍성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