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태양광(열) 발전장치 설치 지원!!
완주군 전북도 최초 “소규모 태양광 설비” 보급 지원
이연희 | 기사입력 2014-09-16 10:48:26

완주군이 로컬에너지 자립기반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소규모 태양광(열)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그간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 추진하는 주택지원사업은 가정용 3kW급 한전계통에 연결하는 태양광발전으로 비용이나 규모면에서 부담이 많았다.

따라서 군은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의 일부를 충당할 수 있는 소형계통 연계발전을 활용하여 가정용 전기요금을 절감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소형 발전장치는 저소득층, 고령부부 등 에너지를 적게 사용하는 주택에서 필요한 시설로 많은 주택이 지역내 미활용 에너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전력수급안정화 와 에너지 절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아파트 베란다를 활용한 태양광발전 장치를 설치하는 가구가 늘고있어 향후 지역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이 증가될 전망이다.

완주군 지역경제과 전영선 과장은 “2014년 주택지원사업(3kW급)과 별개로 에너지 저소비주택에 적합한 마이크로태양광·열 (태양광 1kW이하, 태양열 10㎡이하) 시설에 대하여 군 예산액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300세대, 최대 5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며, “올해 100여 가구에 대해 설치를 지원했으며 연말까지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규모 신재생에너지 지원사업은 2013년부터 완주군이 전라북도에서 유일하게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로컬에너지 보급과 에너지 자립에 대한 완주군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업이다. (지원 문의 290-2422)

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완주군청 지역경제과(에너지관리 063-290-2422)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