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도서관에서 ‘런치콘서트’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4-09-16 17:22:59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 매주 수요일 12시 30분부터 40분 동안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내 삼산도서관에서 ‘런치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시는 도서관이 조용히 공부하고 책을 읽는 공간이라는 기존의 인식을 깨고 즐거운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런치콘서트를 막혀있는 공연장이 아닌 도서관 로비에서 갖고 있다.

지난 8월 20일부터 3주 동안 진행된 런치콘서트는 바이올린, 피아노, 첼로로 구성된 힐러스 트리오가 공연하고 있다.

런치콘서트는 점심시간을 맞아 도서관 로비에서 친숙한 영화음악, 클레식 등의 다양한 음악 감상과 함께 아는 노래를 함께 부르는 등 도서관 이용자와 직원, 주민들의 호응속에 펼쳐져 가을날 오후를 라이브 음악으로 만끽하고 있다.

이같은 호응에 힘입어 시는 앞으로 런치콘서트를 한 달에 한 팀이 4회 공연으로, 1년에 모두 12팀이 런치콘서트에서 공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런치콘서트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질 좋은 인문학 강좌, 시와 그림이 있는 시화전 개최, 시낭송의 밤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통해 도서관을 다양한 문화를 창출해내는 공간, 문화의 인큐베이터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