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하반기 지게차 전문기능인력 양성교육 수료
-지게차 전문기능인력 수요 증가에 따른 17명 양성-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9-17 11:23:03

칠곡군과 칠곡상공회의소(회장 이의열)는 지난 16일 교육 수료생 및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중·장년층 지게차 기능인력 양성과정」수료식을 취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올해 3년째 접어든 지게차 전문기능인력 양성교육은 지게차 전문인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2012년에 개설됐으며, 하반기 교육은 7월 21일부터 9월 16일까지 8주에 걸쳐 운영돼 교육생 20명 중 17명(자격증 취득 16)이 수료를 했다.

수료생들은 지게차에 대한 이론과 실기, 현장실습 등 전반적인 교육을 이수하고, 물류자동화와 직무소양 등 다방면의 취업프로그램에 참여해 앞으로 지역기업 내 각계각층 분야에서 각자의 기량을 발휘할 계획이다.

김임근 취업지원센터장은 “칠곡군의 취업역량과 인재의 우수성을 직접 경험하는 계기가 됐다.”며 “수료생 전원이 양질의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도 철저히 하겠다.“고 전했다.

칠곡군은 상반기 교육생 20명 중 자격증취득 18명(90%)과 취업 15명(75%)의 성과를 거뒀으며, 영남내륙화물기지의 지게차 기능인력 수요 가와 왜관3산업단지 및 칠곡농기계특화농공단지 조성이 원활히 추진되고 있어 교육생 전원 취업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이원열 부군수는 “지게차 전문기능인력 양성교육 외에도 관내 취업관계기관과의 협력네트워크를 통해 참신한 지역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략기획,지게차수료식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