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농아인 게이트볼 생활체육대회, 진주에서 열려
- 2014 전국 농아인 게이트볼 생활체육대회 개최 -
김용직 | 기사입력 2014-09-19 07:00:11

전국 농아인 체육인들이 한자리에 모인 2014 전국 농아인 게이트볼 생활체육대회가 9월 18~19일 이틀간 진주시에서 개최되었다. 대한농아인체육연맹(회장 변승일)이 주최하고 경남농아인협회진주시지부(회장 김진성), 경남농아인체육연맹(회장 조수영), 대한농아인게이트볼협회(회장 김삼열)가 공동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진주시 11명의 참여자를 포함하여 전국에서 350명의 농아인 선수 및 임원,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하였다.

개회식은 19일 오전 11시부터 진주시 공설운동장에서 대한농아인체육연맹회장을 비롯한 대회 관계자들과 각 계 각 층의 초청인사, 선수 등이 참가하여 개최되었으며, 게이트볼 경기는 이 날 참가선수들이 예선리그를 거쳐 결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리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변승일 대한농아인체육연맹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모두가 편안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는 아름다운‘무장애도시’진주에서 오늘 참가한 선수들이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마음껏 기량을 펼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이창희 진주시장은 축사를 통해“우리 진주시의 무장애도시 조성을 위한 노력이 전국 농아인들에게 전해져 이번 대회가 개최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는 감사의 인사와 함께, “무장애도시 구축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분 없는 통합 사회 실현을 위한 진주시의 확고한 의지로, 앞으로 진주시민 모두가 동참하여 장애 없는 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며,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관심을 가질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