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생활민원기동처리반 활약 정말 살기 좋아요!
이연희 | 기사입력 2014-09-19 09:18:24

고창군(군수 박우정)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은 관내 저소득계층 및 65세 이상 독거노인의 생활복지 향상을 위해 우리 일상생활과 직결되는 분야(전기, 보일러, 상수도, 도배, 소규모 집수리 등)의 민원에 대한 상시 현장행정 추진으로 군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초수급자인 김모(65)씨의 경우, 장마철 집안이 눅눅하고 방안 곰팡이로 생활이 불편하여 보일러를 가동했으나 보일러가 작동되지 않고 기름이 새는 등 문제가 발생했다.

이에 군 민원실에 불편을 신고하여,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이 즉시 현장에 출동했다. 처리반이 보일러 낡은 부품을 교체하고 수리하자 민원인은 “나 같이 어려운 사람을 위해 이렇게까지 신경을 써줘서 진심으로 고맙다.”며 몇 번이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우정 군수는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업무가 굵직한 사업은 아니지만 생활이 어렵고 몸이 불편한 분들께 큰 힘이 되고 있다며 담당자들에게 민원 처리 시 업무에 대한 보람과 긍지를 갖고 처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민선6기를 맞아 더욱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복지를 실현하고, 누구나 고창에 와서 살고 싶고 성공할 수 있도록 군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고창군 생활민원기동처리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