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훈 시장, 충북에너지고등학교 특강
- 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꿈의 중요성 심어줘 -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9-21 10:38:23

이승훈 청주시장은 9월 19일 오전 10시 상당구 미원면 소재 충북에너지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재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였다.

이날 이승훈 시장은 초대 통합 청주시장이 되기까지의 인생 역경과 감동의 순간들을 설명하고 재학생들에게 꿈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끼(재능), 꾀(지혜), 끈(인간관계), 꼴(자기개발), 깡(자신감), 꾼(전문가)의 6가지 덕목을 갖추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강의를 마친 후 청소년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하여 인생의 선배로서 이 시대가 요구하는 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역할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함께 했다.

이승훈 시장은 “인생은 단거리 육상이 아닌 고난과 역경이 끊임없이 찾아오는 마라톤”이라며 “어려움을 이겨 낼 수 있는 에너지, 꿈을 갖고 노력한다면 개인의 성공과 국가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 에너지고등학교 특강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