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2014 새서천대상 수상자 확정
2개 부문, 교육·문화·체육부문 조성주, 사회봉사 및 효행부문 임무송
김형태 | 기사입력 2014-09-22 11:01:32

서천군은 지난 19일 회의실에서 새서천대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수상자를 확정했다.

오일교 서천부군수를 비롯한 군의원, 사회단체장 등 각계 각 분야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의와 투표를 거쳐 교육문화체육 부문에 조성주씨, 사회봉사 및 효행부문에 임무송씨를 선정했다.

교육문화체육 부문에 선정된 조성주(63세, 서울 성북구)씨는 서예·전각가로서 신성리 갈대밭 연가 노래 음반을 취입하고, 전국 공연장이나 작품 전시 시 항상 모시옷을 착용하고 한산소곡주를 홍보하는 등 서천 홍보에 앞장 서 왔다.

또한, 지난 8월에는 인재양성을 위해 서천사랑장학회에 장학금 5백만원을 기탁했으며, 서천군 로고, 문화의 달 행사, 임벽당 선생비, 김인전 선생비, 한산모시, 서천문화원 등 20여개의 글씨를 무료로 서천군에 기증하는 등 그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사회봉사 및 효행 부문에 선정된 임무송(64세, 서천읍)씨는 서천읍 새마을부녀회장과 서천읍 주민자치위원회 간사 등을 맡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서천군 여성의용소방대원으로 18년간 화재예방 홍보 및 구호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또한, 서천군 노인복지원에서 매월 무료미용봉사를 실시하고, 가정에서는 몸이 불평한 80세의 시모를 지극정성으로 보살피는 등 경로효친 사상을 몸소 실천하여 공로가 인정됐다.

한편, 2014 새서천대상 시상은 오는 9월 27일 군민의 날 행사 시 있을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