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농업기술센터, 고품질 쌀 생산 위한 식량작물분야 종합평가회
이연희 | 기사입력 2014-09-22 12:57:53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지난 19일 식량작물시범농가와 정읍시벼농사연구회원등 60여명을 대상으로 ‘2014년도 식량작물에 대한 종합평가회’를 실시했다.

평가회에서는 육묘 시에는 발생이 없었던 키다리병이 본답에서 발생하는 원인과 대책에 대한 교육을 가졌다.

또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품종선택과 품종 특성에 대한 설명을 통해 농가의 이해를 높였고, 풍년농사를 위한 후기 물 관리 요령 등에 대해 안내했다.

기술센터 “고품질 신육성 품종 확대시범사업 등 식량작물분야 시범사업에 대한 사업추진 평가를 통해 사업별 장.단점을 비교.분석하고 실질적인 효과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또 “군산 쌀 수출단지 및 벼 맥류부 견학을 통해 신품종 특성과 재배기술을 확립하고 재배 시 문제점을 농가별 정보를 교환하는 자리가 됐다.”고 평가 했다.

한편 기술센터는 “제16호 태풍 ‘풍웡’이 우리나라로 북상하고 있다.”며 “태풍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