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유아사랑·유아축제 개최
아산의 유아, 우리 미래의 든든한 기둥
김형태 | 기사입력 2014-09-22 16:27:30

[아산=김형태기자] '유아사랑.유아축제' 

사진제공_아산교육지원청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현재규)은 지난 19일(금) 선문대학교(아산캠퍼스) 실내체육관에서 ‘제10회 유아사랑ㆍ유아축제’를 개최했다.

관내 공립유치원 유아, 교사, 학부모 등 1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공립유치원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유아사랑ㆍ유아축제는 유아·학부모·교원이 함께하는 단합의 장을 마련하고 유치원 홍보 및 유아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 날 행사는 오전 팀과 오후 팀으로 나누어 여는 마당, 놀이마당(각종 체육경기 및 개인서바이벌), 화합마당, 그린캠페인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색공굴리기, 행복의 구름다리, 상자 쌓기, 색깔 판 뒤집기 등 다양한 협동놀이 및 유아의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체험활동 중심의 놀이 종목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신나게 뛰어 노는 아이들을 보니 마음이 따스해지고 행복했으며, 아이들이 질서정연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며 교사들의 노고를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교계에서는 유아사랑ㆍ유아축제가 유아의 발달 수준과 흥미를 고려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별하고 운영함으로써 유아들에게 바른 인성 및 사회성과 협동심을 길러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는 전망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_아산교육지원청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