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외국인 어울한마당 세계동화구연대회․장기자랑 등 행사 ‘풍성’
김동진 | 기사입력 2014-09-22 16:56:42

세계화 시대를 맞아 관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함께 즐기는 한마당 큰잔치인 제6회 거주외국인 어울한마당이 9월 27일 영도구청 민방위교육장에서 열린다.

영도구국제교류협의회(회장 정문영)가 주관하고 영도구와 동삼종합사회복지관이 후원하는 이날 행사는 거주외국인 및 다문화가족,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진다.

이날 행사는 먼저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다문화 체험관, 다문화 의상체험 및 기념촬영, 다문화 전시관(도서, 전통놀이 등) 운영 등의 식전행사가 마련돼 있다. 이어 개회식, 내빈소개, 개회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기념식이 진행된다.

본격적인 행사의 막이 오르면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 관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8개 팀이 참가하는 세계동화구연대회와 장기자랑 8개 팀이 춤과 노래 등 자신들의 장기와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영도구 관계자는 “한국사회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거주외국인들이 함께 모여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해주기 위해 매년 어울한마당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면서 “외국인들도 살기 좋은 행복영도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