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배 수출확대 및 해외시장 개척위한 판촉전 강화!
유은하 | 기사입력 2014-09-23 09:55:54

[천안=유은하 기자]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천안배의 수출확대를 위해 천안시가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판촉전을 강화하고 나섰다.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천안의 대표적 농특산물인 하늘그린 천안배의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농산물 최대 수출국인 중국과 한국배 최대 수입국인 대만시장을 타깃으로 천안배 수출경쟁력제고를 위한 정보수집과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행사를 추진했다.

천안배산학연협력단(단장 곽노일 천안시농업기술센터 소장) 기술전문위원 4명은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중국과의 FTA체결에 따른 천안배의 경쟁력강화 방안 모색을 위해 중국 배 산업동향 정보수집과 대만 현지 홍보행사를 추진하여 현지 소비자, 농산물판매 관계자, 수입업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하늘그린 천안배의 대만시장 판촉행사는 이번이 처음으로 최근 국내 배 가격하락에 따른 해외시장 확대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고 중국과의 FTA체결에 따른 향후 수출여건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가운데 진행되어 수출확대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대만의 최대 농산물시장인 신북시 과채도매시장에서 대만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최고품질의 천안배를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시식과 판매를 병행한 천안배 판촉전을 실시했다.

또한 매년 3500여톤의 한국배를 수입하는 ‘Fruit Well Trading사’ 바이어 및 대만 수입업체와의 간담회를 통하여 대만시장 내 한국배 유통실태 현황 및 향후 천안배 수출 확대방안에 대한 긴밀한 협의를 갖고 천안배의 안전성과 품질의 우수성을 적극 부각시키며 천안배 우선구매 요구전략을 펼쳤다.

천안배산학연협력단장인 곽노일 소장은 "이번 행사기간 중 바쁜 일정을 소화하며 천안배 구매확대에 발 벗고 나서 세계적인 대만시장에서 성공적인 홍보성과를 거두었다"며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다각적인 홍보를 통하여 동남아시아 및 유럽시장의 수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