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학부모 진로아카데미 진로방향 제시!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23 10:39:08

양주시는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중학생 자녀를 둔 관내 학부모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중학교 학부모 진로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자녀의 특성을 이해하고 진로방향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된 이번 아카데미는 자녀 진로지도를 위한 학부모의 역할과 21세기 유망직업 선택을 위한 전략, 학습코치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아카데미는 현삼식 양주시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교육청 정하창 장학사의 진로교육 정책설명 ▲Jump up 평생교육원 박준범 원장의 자녀와 탁월한 소통의 기술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오는 24일에는 ▲다양한 고입제도 이해와 준비 ▲미래사회의 직업세계와 진로선택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며 25일에는 ▲대입전형의 이해 등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삼식 양주시장은 “도시경쟁력 중 제일 중요한 부분이 교육분야라고 생각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교육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아카데미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오늘 교육을 통해 내 아이의 적성에 맞는 진로방향 결정을 위하여 학부모로서의 역할이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 남은 아카데미 일정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