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웹툰으로 축제·관광지 홍보
우정자 | 기사입력 2014-09-23 13:46:17

[홍천=우정자 기자] 홍천군은 24~26일 스마트폰 웹툰을 활용해 홍천의 가을겨울 축제, 주요관광지를 홍보해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군은 상반기 홍천 9경을 위주로 한 홍보에 이어 하반기에 나라꽃 무궁화축제, 인삼한우 명품축제, 홍천강 꽁꽁축제와 은행나무숲 등 가을, 겨울을 배경으로 관광지를 홍보 할 계획이다.

홍보 웹툰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오늘의 웹툰 친구신청'을 하면 볼 수 있다. 이 웹툰은 회당 3페이지로 4화까지 연재하며 홍천문화관관포털(www.great.go.kr)과 링크되어 자세히 볼 수 있다.

웹툰이란 인터넷을 뜻하는 웹(web)과 만화를 의미하는 카툰(cartoon)이 합쳐져 만들어진 용어로 각종 멀티미디어 효과를 동원해 제작된 인터넷 만화를 의미한다.

웹툰 총 회원 가입자는 현재 67만명 정도이고 평균 하루 메시지 오픈율은 20만명 정도가 열람하는 것으로 조사돼 홍보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 있는 웹툰을 활용한 홍보로 홍천을 오래 기억할 수 있어 관광객 유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