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커피박물관 조성
우정자 | 기사입력 2014-09-23 18:21:01

[화천=우정자 기자] 화천군은 화천읍 상승로길 구 화천어린이집 건물412㎡ 에 커피유물 체험장과 커피로스팅 교육장, 카페 등을 갖춘 '커피뮤지엄'을 11월 연다고 밝혔다.

이번 커피 유물 체험장에는 세계 각국에서 모은 대형커피그라인더, 가스 커피로스터, 에스프레소머신, 휴대용커피기구 등 1000여점에 이르는 커피유물을 커피애호가 제임스 리에게 기증받아 조성했다.

또 전국의 커피애호가, 커피 비즈니스 관련자와 바리스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교육 및 체험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커피박물관 내부에는 커피유물을 전시하는 전시실과 전국의 커피 바리스타와 커피애호가들의 커피로스팅 체험장으로 구분해 눈으로 보고 향기로 느끼고 맛으로 음미하는 등 오감을 즐겁게 해줄 새로운 명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산천어축제 등 각종축제를 찾는 관광객과 군장병, 면회객들에게 볼거리와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화천 씨티투어 체험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