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민간협회와 도시문제 공동대응 나서
- (사)한국도시계획가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교류․협력 체계구축 -
장유정 | 기사입력 2014-09-24 13:26:58

의왕시는 도시정책의 역량강화와 명품창조도시 기반마련을 위해 24일 (사)한국도시계획가협회와 시청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여홍구 한국도시계획가협회장, 기철홍 한국도시계획가협회 학술상임이사 등 총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됐다.

협약을 통해 의왕시와 (사)한국도시계획가협회는 시가 추진하는 도시개발과 도시정비사업, 철도특구 활성화 방안 등 도시정책에 대한 관련업무의 긴밀한 협조를 약속했고 상호 관심사에 대한 인적자원과 지식정보를 교류키로 했다.

이를 위해 양기관은 앞으로 도시정책 분야의 유기적인 실무협의회를 통해 상호간의 현안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시는 정부의 부동산 활성화대책과 규제개혁에 따른 도시계획의 패러다임이 전환되는 시점에서 이번 업무협약은 시가 갖고 있는 도시문제의 합리적인 대응과 창의적인 도시정책 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시에서 고민해야 할 도시정책 분야의 자문이나 도시정책 변화의 추이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연결망을 확보하게 됐다”며 “한국도시계획가협회와 유기적인 행정협력체계를 구축해 도시정책이 효율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