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영덕동 지역복지협의회 본격 출발
-14명 구성 민관협의체, 지역복지 증진 우리 힘으로, 기부문화 확산 다짐-
최원만 | 기사입력 2014-09-25 08:03:40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지역복지협의회가 25일 공식 출범했다.

영덕동 지역복지협의회는 김광호 영덕동장을 비롯해 13명의 기업체 및 단체 관계자들이 위원으로 참여해 구성된 민관협의체로 지역 복지수요를 신속 지원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당연직 위원으로 영덕동 통장협의회장, 체육회장 등 기관단체장과 위촉직 위원으로 ㈜케이시산업환경, 이마트 흥덕점, 아이티컨벤션웨딩, ㈜ 영신 등의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영덕동 지역복지협의회는 그동안 기업체와 단체 등이 산발적으로 추진한 기부행위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시민이 주체가 되는 복지사업 시스템 조기 정착에 힘쓸 방침이다. 또 긴급히 발생한 복지수요에 대한 지원에 참여한다.

영덕동의 복지수요 현황은 총323세대(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구 등 516명)이다. 지난 한해에만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 등 이웃돕기에 21개 기업과 단체가 1천400만원 상당을 기부해 저소득층 82세대를 지원하는 나눔을 실천했다. 올해에도 5개 기업 및 단체가 615만원 상당을 기부해 저소득층 61세대를 지원한 바 있다. 하반기에도 영덕동새마을부녀회 김장나누기 행사 개최, 용인시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 동참 등 소외이웃 복지 증진에 적극 힘쓸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