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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군(군수 이용우)은 고객만족 친절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24일 여성문화회관에서 산하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친절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이홍주 글로벌스퀘어 교육팀장을 초빙하여 ‘미소는 얼굴에서, 친절은 마음에서’라는 주제로 생활속의 기본예절(인사, 표정 등) 부터 민원인의 전화문의나 방문 문의시 민원응대 자세, 현장사례별 민원응대 화법 실습 등 직원들이 현장에서 실제로 민원응대 시 유용한 내용들로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주무관은 “공무원들의 중요한 의무인 친절을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됐다”며 “웃는얼굴, 고운 말씨로 민원인을 맞이하고 민원인이 기분좋게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전문적인 친절교육을 계속 실시하여 군민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소통과 공감을 통한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열린 행정, 신뢰받는 행정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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