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개업공인중개사 역량 강화를 위해!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26 14:34:27

양주시는 2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개업공인중개사 3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개업공인중개사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투명하고 공정한 부동산 거래시장 확립을 위해 마련됐으며 ▲개정된 공인중개사법 ▲가계약의 법률과의 관계와 개업공인중개사의 책임 ▲부동산거래시장의 선진화 시책 ▲지도․점검 사례와 행정처분사례 등 유익한 실무정보로 구성됐다.

외래 부동산 전문 강사인 장 건 법학박사가 강의를 맡았으며, 개업공인중개사가 꼭 알아야하는 중개사법 개정사항과 가계약의 법률관계를 주제로 열띤 강의를 펼쳐 개업공인중개사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개업공인중개사의 전문성 강화와 부동산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중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시장 육성을 기대한다”며, “다음에는 시민을 위한「시민에게 필요한 부동산정보」라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개업공인중개사는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실시한 이번 교육으로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새로운 정보와 접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양주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