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장애인‘콩콩 데이트 체험 행사’가져!
지난 29일 중증장애인 및 가족 등 40여명 광주콩종합센터 다녀와 - 두부 만들기 체험과 힐링의 일석이조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9-29 11:25:17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지난 29일 광주콩종합센터에서 취약층 중증장애인 및 가족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콩콩 데이트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이 지역사회 문화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에 활력을 되찾도록 하고, 사회적응 능력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재활보건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이다.

서구가 마련한 이번 체험행사에서 참가자들은 두부 만들기, 두부 화전 만들기 체험으로 어머니의 손맛을 회상하는 기쁨을 맛보았다.

또한, 광주콩종합센터 일원에서 전통가옥을 바라보며 어릴적 고향의 향수가 물씬 풍기는 맛을 보았고, 생태탐방로를 걸으며 큰 바위에 앉아 하늘거울보기 등을 체험하기도 했다.

특히, 산책로를 걸으며 신체적, 감각적 재활의 힘들었던 시간을 뒤로하고, 숲속 명상과 힐링, 연꽃방주 주변에서 잠시나마 심리적 안정감을 만끽하며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을 담았다.

상무금호보건지소 관계자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장애인분들이 몸과 마음에 활력을 찾고 심리적 안정을 되찾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채로운 재활보건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전체장애 인구가 13,867명으로 서구 총 인구대비 4.4%를 차지하고 있으며, 정신장애를 제외한 장애 유형 14분류 중에 지체,뇌병변 장애인 수는 8,125명으로 60.9%를 차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