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여행? 인제군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오세요
인제군 로컬투어사업단 소규모 수학여행단 유치
우정자 | 기사입력 2014-09-29 13:21:10

인제군 로컬투어사업단이 소규모 수학여행단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제군 로컬투어사업단에 따르면 9월 30일 2박 3일간의 인천 대건고 학생 67명의 수학여행단을 시작으로 10월 한달간 총 5개교 626명의 수학여행단이 인제군의 농촌체험휴양마을을 방문한다.

지난 7월 교육부가 안전을 전제로 한 100~150명 미만의 소규모 수학여행을 재개하면서 세월호 사건이후 침체되었던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인제군 로컬투어사업단은 관내 일반 관광자원과 농촌체험휴양마을의 특성을 살린 맞춤형 수학여행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수학여행 담당교사 및 마을별 자매결연학교 등을 통한 홍보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세월호 사건이후 안전관리에 대한 요구사항이 커짐에 따라 지난 8월 서울시교육청과 대한적십자사 강원지사, 강원도 농촌체험 휴양마을 협의회가 연계하여 실시한 수학여행안전요원교육에 관내 체험휴양마을 사무장 등 17명을 이수토록 하는 등 마을별 농촌관광인력 역량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