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안전도시를 위한 첫걸음, 청소년 안전모니터봉사단 모집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30 10:13:16

양주시는 지역사회 내의 우수한 인적자원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생활 속 안전을 해치는 크고 작은 요소들을 찾아내 제보하는 ‘청소년 안전모니터봉사단’을 연중 수시로 모집한다.

안전모니터봉사단은 지역 내 생활주변의 안전을 위협하는 도로, 교량, 어린이놀이시설 등의 각종 위해요인에 대해 상시 감시활동과 현장제보, 안전정책 모니터 활동을 전개하는 봉사단체로 생활안전, 교통안전, 화재, 건축물 등 분야를 막론하고 활동이 가능하다.

운영내용은 안전위해요소를 카메라로 촬영 안전모니터봉사단 홈페이지(www.safetyguard.kr)가입 후 제보하거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제보가 가능하며 제보활동 1건당 1시간(1일 최대 4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해준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www.1365.go.kr)에 회원가입 후 개인이 직접 신청(이메일 apoptosis78@korea.kr, 팩스 031-8082-6749)하거나 학교별로 담당교사가 단체신청을 할 수 있다.

시는 올해 말까지 참여를 신청한 청소년안전모니터봉사단을 대상으로 안전위해요소 신고방법 및 유형에 대한 사례중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 후 안전모니터봉사단의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된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 안전모니터봉사단 모집을 통해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주도적인 방재활동을 하는 자원봉사 기회를 제공하고 자발적인 생활밀착형 안전문화의식을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청소년 안전모니터봉사단원 모집은 양주시의 민선6기 공약사항인 국제안전도시 추진을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며, 생활안전 위해요소의 실시간 감시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고 전시민의 참여확대를 유도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