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아이낳기 좋은세상 만들기 인식개선 및 친절교육 실시
이연희 | 기사입력 2014-10-01 11:07:23

부안군은 외식업․여성단체․일반인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0일 부안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아이낳기 좋은세상 만들기 인식개선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다둥이는 부안군이 낳고 키우겠습니다’와 ‘친절한 당신 부안군의 얼굴입니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식전공연과 특강 순의로 진행됐다.

식전공연은 성심유치원 아이들의 깜찍한 안무와 율동으로 원숭이 체조 및 장구공연이 진행됐으며 특강은 인구보건협회 강경화 강사를 초빙해 저출산 인식개선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외식업․여성단체를 대상으로 한 친절마인드 향상교육을 통해 부안에 오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형성, 쉼과 힐링의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현재 출산장려금(둘째아 100만원, 셋째아 300만원, 넷째아 400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나누미장학재단 장학기금 300억원 확보를 통한 반값등록금 지원, 군립 산후조리원 설립, 영유아 보육교사 처우개선 등 아이를 낳고 기르는데 최적의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종규 부안군수는 “아이는 행복의 조건이다. 사람이 가족과 함께할 때 비로소 완전한 행복을 누릴 수 있다”며 “결혼과 아이를 꺼리는 시대풍조는 없어져야 한다”고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이낳기 좋은세상만들기
아이낳기 좋은세상만들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