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불편사항! 호민관을 불러주세요~ 신속하게 해결해드립니다!
수성구, 현장민원 기동처리팀 ‘호민책임추진단’ 발대식 가져
이승근 | 기사입력 2014-10-01 14:06:08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는 1일 오후 3시 구청 대강당에서 민․관 합동으로 구성된 현장민원기동처리 ‘호민(好民)책임추진단 발대식을 갖고 현장 속 공감행정 실현을 다짐했다.

단순, 반복적인 민원사항에도 불구하고 사전 예찰활동이 미흡하거나 인력이 부족해 즉시 처리가 어려웠던 행정구조를 개선하겠다는 복안이다.

수성구에 따르면 지난해 부서별 민원수요 분석결과, 전체 5천여 건에 이르는 민원사항 중 절반 이상인 2천 500여 건이 공원․교통․도로분야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수성구는 생활 속의 작고 기본적인 불편사항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민간단체와 손을 맞잡았다.

먼저, 로즈서포터즈단(회장 박미숙)과 함께 공원․교통․도로분야 민원사항에 대해 모니터링 활동을 강화하고, 부서별로 기동처리팀을 구성, 접수된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부서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 속에 즉시 현장에 출동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단순 시설물 수리의 경우에는 수성시니어 클럽(관장 김창규) 어르신들에게 맡겨, 맞춤형 일자리를 공급하고 건강증진 및 사회참여기회를 제공해 갈 계획이다.

공원, 교통 분야에는 전문 단속∙순찰 인력을 시간선택제 임기제 공무원으로 채용하여 중앙정부의 핵심과제인 고용률 70% 달성에 적극 동참하고,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도 만들어 갈 방침이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호민책임추진단 발대식을 계기로 생활주변 현장민원을 꼼꼼히 살피고 점검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됐다”면서, “꿈의 도시, 행복수성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