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 모아 도전하는 팀 영어골든벨 !
형곡초,「2014 영어골든벨 교내대회」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4-10-09 17:31:34
[구미=이승근 기자] 형곡초등학교(교장 우상락)는 10월 7일(화)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영어골든벨 교내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대회는 영어교과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고취시키고,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날 대회는 원어민 영어선생님이 내는 문제를 맞추는 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스포츠, 미술, 수학, 지리, 음악, 과학, 영어, 수수께끼, 일반상식 등 다양한 방면에 걸쳐 문제가 출제되었다. 

답안 제시 방식도 1단계는 O,X형식, 2단계는 4지선다형, 3단계는 한글주관식, 4단계는 영어주관식 등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4가지 단계로 나누어 제시되었다. 

특히 이번 영어골든벨은 개인전이 아니라 팀을 나누어 마지막 문제까지 팀원끼리 협력하여 등위를 나누는 획기적인 방식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참여의식을 높이는 뜻 깊은 기회가 되었다.

이양균 교감은 영어골든벨 행사를 지속적으로 장려할 것이며 영어교과에 대한 흥미를 바탕으로 한 협동학습의 장으로 나날이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당부하셨다.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팀원끼리 서로 협력하여 문제를 풀어 보면서 나눔과 소통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