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 방문 김해교육지원청 업무협의회
조병철 | 기사입력 2014-10-10 09:21:19
[김해=조병철기자]박종훈 교육감은 8일 김해교육지원청을 방문, 교육현안을 협의하고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업무보고를 받고 일선 교장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김해교육지원청 성기홍 교육장은 관내 전 유․초․중․고등학교장 및 소속기관장, 학교운영위원장 등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를 품은 자랑스러운 김해인 양성」을 위해 “배움 중심의 새로운 교육, 소통과 공감의 교육공동체 조성,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만들기, 더불어 행복한 교육 복지, 깨끗하고 공정한 교육행정 계획을 실천하겠다."고 보고했다.

내덕중학교 안기학 운영위원장은 “김해지역 중학교 학력 우수학생의 13%인 1000여명이 다른 지역으로 진학하고 있다."면서“ 2017년 신설예정인 고등학교의 신설시기를 1년 정도 앞당겨 달라" 요청했다.

이에 대해 박종훈 교육감은 “학교신설의 문제는 여러 가지 상황이 복합적으로 얽혀 있어 1년을 당기기는 무리가 있다."면서 “그러나 우수학생 유출을 막기 위한 고등학교 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어 경남형 혁신학교 정착 대한 우려에 “선생님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아이를 끌어안고, 학부모 참여를 시켜 학생 수가 감소하는 위기를 넘기거나, 세심한 선생님들의 관찰과 분석이 학생을 변화시키고 학교를 변화시킨다."면서 “초·중학교 중심으로 선정 될 혁신학교의 학력저하는 크게우려하지 않아도 될 수준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박종훈 교육감은 “김해교육을 위한 유관기관장의 아낌없는 지원에 대한 감사와 교육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면서 “교장선생님은 교실을 위해, 교육장은 학교를 위해 노력해주시고 교육감은 이 전체를 도와 최종적으로 교실이 제대로 돌아가는 학교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