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18회 노인의 날 기념 행사 성료
어우렁더우렁 제2의 청춘한마당으로 기쁨 두배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0-12 09:31:35
[충남=홍대인 기자]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10일 계룡예술의 전당에서 대한노인회계룡시지회(지회장 김태정) 주관으로 제18회 노인의 날 기념 ‘어우렁더우렁 제2의 청춘한마당 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노인의 날(10월 2일)을 맞이하여 최홍묵 계룡시장을 비롯한 김혜정 계룡시의회 의장, 지역 어르신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고령화시대에 걸맞는 노인의 역할 재정립과 孝사상의 실천 의지를 보다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노인복지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약속하는 장이 되었다.

아울러, 축하공연에서는 해군 홍보단(가수, 마술쇼), 계룡시 전통예술단(민요, 한국무용), 한밭국악예술단(국악공연) 등에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눈과 마음이 즐거운 시간이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의식 고취로 우리의 미풍양속인 孝사상이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