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4회 무농약 인증 쌀 시식회 개최
건강을 지키는 먹거리 생산 황금들녘 옥성
이승근 | 기사입력 2014-10-13 19:08:29
[구미=이승근 기자] 옥성면(면장:이형근) 옥관리 친환경작목반(반장:정진석)은 10월 13일 11:00부터 무농약 인증 쌀 시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시의원과 기관단체장, 자매결연 단체인 도량동, 상모사곡동 통장, 새마을지도자남여, 주민 등과 공단동 이일유치원생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하여 친환경 들판을 둘러보고 친환경 우렁이농법으로 생산한 무농약 쌀로 지은 밥을 시식하고 기능성 쌀 시험 재배 시범포도 둘러보았다.

옥관리 친환경 작목반은 2011년에 무농약 인증을 받았으며 43ha 250톤의 쌀을 생산하여 옥성농협에서 전량 수매할 예정이다

특히 자매결연 단체인 도량동, 상모사곡동 통장협의회, 새마을단체들이 많이 참석하여 도․농 상생의 자리를 마련하였고 120여명의 유치원생들에게는 유익한 경험이 되었다. 이날 메뚜기잡기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인하여 취소되었다.

이형근 옥성면장은 청정지역 옥성에서 무농약 인증을 받은 쌀을 소재로 농촌체험 행사개최를 축하하고 앞으로 옥성에서 준비 중인 꾸러미 사업 등을 통하여 농특산물 직거래 등 도농교류 활성화로 소비자가 인증하는 무농약 쌀 확대재배로 소비자에게 신뢰 받을 수 있는 쌀을 생산 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