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2014 경상북도 민속주&막걸리 페스티벌 참가
이승근 | 기사입력 2014-10-13 20:18:14
[군위=이승근 기자] 군위군은 10월 10일부터 10월 12일(3일간) 문경시민운동장 주차장에서 경북 민속주&막걸리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우리 지 역의 특색있는 막걸리 및 농산물을 전시·홍보한다.

2014년 경상북도 민속주&막걸리 페스티벌은 경북의 민속주와 막걸리의 다양한 제품을 보고 맛보며 체험할 수 있는 장으로 경북 민속주의 품질고급화를 촉진하고 제품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적극 홍보해 대중적 소비기반을 확대하기 위하여 매년 경북지역을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다. 도내에서 전통방식으로 생산되는 명문가 민속주 홍보전시관을 비롯해 각 시군을 대표하는 각양각색의 막걸리가 전시된다.

우리군은 26년째 전통주 제조에 몸담고 있는 군위의 대표막걸리 ‘팔공산 술도가’가 참여한다. 팔공산 술도가는 100% 국내산 쌀 사용(쌀 가공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질 좋은 군위군 쌀을 공급받아 생산)과 지하 130m청정 암반수물을 사용하여 깔끔하고 감칠맛 나는 술맛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주 생산품목으로는 '미소 막걸리' '미소 동동주'가 있으며, 전통 발효 기법을 고집하며 전통주의 명맥을 잇고 있다. 더욱이 발효시간을 인위적으로 조절하는 인공발효제를 사용하지 않는 중저온 발효로 오랜 시간이 빚어낸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팔공산 술도가 제품의 특징이다.

유통담당은 “관내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알림과 동시에 타 시군의 농·특산물과 비교하여 경쟁력있는 농산물 생산의 기반을 조성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