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 진로를 탐색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
조병철 | 기사입력 2014-10-18 08:32:49

[김해=조병철기자]김해 가야중학교(교장 이규용)는 지난 10월 16일 거창군 스포츠 파크에서 열린 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에 40명의 학생들을 참가시켰다.

경상남도 청소년종합지원본부가 주최하고 경상남도교육청이 후원한 진로체험 박람회에 김순애 진로교사 및 학부모진로코치의 인솔로 학생들은 자신들의 꿈을 키워나갈 좋은 기회를 체험하였다.

이날 본교 학생들은 유망직종을 체험하는 직업체험, 진로탐색검사와 진로상담을 위한 진로체험, 진로적성검사와 미래 이력서 작성을 위한 진로설계체험, 대학입시자료를 제공하는 진로정보체험의 4개영역을 체험하였다.

가야중학교는 2015학년부터 실시하는 자유학기제에 대비하여 학생들의 진로 및 직업 체험 행사에 많은 학생들을 참가시킬 계획이고 학생들도 자신의 꿈을 찾는 진로 체험에 관심도가 높아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 탐색에 큰 도움을 받았고 상급학교 진학에 대비하여 자신에게 맞는 소질과 꿈을 키워 나가야겠다는 마음속 다짐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